핫 이슈

최혜진 프로 프로필 클럽 퍼터 나이 고향 상금 골프선수 일정 수상 LPGA

블로그냥 2022. 8. 29. 11:16
300x250

KLPGA를 정복한 루키 최혜진 프로가 5년 만에 LPGA 신인왕 레이스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캐나다 CP 위민스 오픈에서 비록 아깝게 준우승에 그쳤지만 태국 타타야 티띠쿨 선수와의 포인트 차이를 줄이면 남은 대회 성적에 따라서 역전 신인왕도 가능했지만 아쉽게 2위에 머물렀습니다. 최혜진 골프선수는 1999년 8월 23일 고향 경상남도 김해시에서 태어났으며, 어릴 때부터 골프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 때 처음 골프채를 잡은 뒤, 국가대표로 4년간 활약하며 다양한 국제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골프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고, 2015년 세계주니어선수권, 2016년 세계아마추어선수권 등에서 개인·단체전 2관왕에 오르며 아마추어 시절부터 화려한 이력을 쌓았습니다. 2017년 8월 KLPGA에 입회하며 본격적인 프로 생활을 시작한 최혜진은 데뷔 첫 해부터 신인답지 않은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2018년에는 KLPGA 대상과 신인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괴물 신인’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후 KLPGA 투어에서 통산 11승을 기록하며 국내 무대에서 꾸준한 활약을 펼쳤습니다. 2022년에는 LPGA 투어에 데뷔해 세계 무대로 활동 영역을 넓혔습니다. LPGA 투어 데뷔 이후 톱텐에 23회 오르는 등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꾸준히 우승 경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5년 기준 세계 랭킹 29위에 올라 있으며, 최근 마이어 클래식 등 주요 대회에서 선두권을 유지하며 첫 미국 무대 우승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최혜진은 롯데 골프단 소속으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국제스포츠학부에서 학업을 병행하였습니다. 데뷔 초기부터 팬들과 전문가들로부터 ‘김효주를 잇는 차세대 골프여왕’으로 불리며, 성실한 태도와 침착한 경기 운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KLPGA 신인왕 출신이었던 골프선수 최혜진 프로가 과연 LPGA 신인왕 타이틀도 거머쥘 수 있을까요? 최혜진 선수를 소개합니다.

 

    -목차-
  1. 최혜진 프로 프로필 일정
  2. LPGA 최혜진 일정 

 

최혜진 프로 프로필

최혜진 프로 프로필최혜진 골프선수 프로필
최혜진 프로 프로필 

2022년 LPGA 신인 중에서 안나린 프로가 대기만성형 늦깎이 골프선수라면 최혜진은 떡잎부터 달랐던 유망주로 중학교 2학년 때 이미 KLPGA에 출전했고 고등학생 시절에 롯데 여자오픈 4위를 기록하는 등 프로골퍼가 되기 전부터 이름을 날린 선수입니다.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중학교 3학년 나이로 이소영 프로, 미녀 골프선수 박결 프로 등과 단체전 은메달리스트이기도 합니다. 

골프선수 최혜진 프로필 

생년월일 1999년 8월 23일 (최혜진 나이 25세, 고향 경상남도 김해 출생)
학력 동광초등학교, 학산여중, 학산여고, 고려대 세종캠퍼스 국제스포츠학부 
최혜진 키 167, 몸무게 58, 혈액형 O형, 소속 롯데 골프단, 소속사 대흥기획
데뷔 2017년 8월 KLPGA 입회, 2022년 LPGA 데뷔 
인스타그램 계정 hyejin_choi1
최혜진 골프선수 경력 2018년 KLPGA 신인상, 대상, 인기상 수상 (역대 두 번째 대상, 인기상 수상 1호는 신지애)
KLPGA 통산 10승 (아마추어 시절 2승, 프로 통산 8승)
2019 KLPGA 대상, 다승왕, 상금왕, 최처타수상, 인기상, 베스트 플레이어상 6관왕 (이정은6 이어 역대 두 번째)
2020 KLPGA 대상 등 

 

이미 고등학교 시절 프로들과 우승 경쟁을 펼쳤던 최혜진 프로는 '프로 잡는 아마추어'로도 유명합니다. 2017년 실제로 아마추어 신분으로 KLPGA 2승을 거두기도 했고 심지어 LPGA US 오픈 준우승으로 프로 골퍼가 되기 전부터 유명한 골프선수입니다. 

 

2018년 KLPGA 데뷔하자마자 신인상, 대상을 동시에 석권했고 2019년에는 사상 두 번째로 6관왕에 오르며 KLPGA 무대가 좁다고 할 정도로 맹활약을 했습니다. 드라이브 평균 270야드의 장타 능력에 숏게임 능력까지 갖춘 데다 공격적인 플레이로 항상 팬들에게 기대하게 만드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최혜진 수상 이력

728x90

 

  •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은메달 
  • 2017년 KLPGA 초정탄산수 용평리조트 오픈 with sbs, BOGNER MBN 여자오픈, LF 포인트 왕중왕전, 효성 챔피언십 with SBS 우승 
  • 2018년 BC카드 한경 레이디스컵 우승 
  • 2019년 제41회 크리스 F&C KJLPGA 챔피언십, NH 투자증권 레이디스 챔피언십 등 5승 
  • 2020년 KLPGA 투어 SK 텔레콤 ADT 캡스 챔피언십 우승
  • 2023년 KLPGA 롯데 오픈 우승 등 통산 KLPGA 11승
  • 2017년 미국 US 여자 오픈 준우승 (아마추어 신분)
  • LPGA 통산 0승 

26살이지만 이미 중학교 시절부터 국가대표를 한 탓에 큰 대회에서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강심장으로 유명하며 2021 시즌 이후 LPGA Q 스쿨에 도전해 공동 8위로 LPGA 풀 시드를 얻었습니다. 아직까지 LPGA 우승은 없지만 꾸준히 탑 10 플레이를 펼치며 LPGA 신인왕 레이스에서도 2위를 기록 중입니다. 

 

최혜진의 약점이라면 아직 퍼팅의 기복이 있지만 지구 최강이라고 할 만큼 정교한 아이언 샷은 평균 80% 이상의 놀라운 적중률을 기록 중입니다. LPGA 투어에서도 70% 중후 반대의 적중률로 최상위권 선수 중 1명입니다. LPGA 진출과 함께 이번에 골프 클럽들도 바꿨다고 합니다. 

최혜진 클럽 정보

최혜진 드라이버 핑 G410 LST
페어웨이 우드 테일러메이드 SIM2 MAX 
하이브리드 핑 G410
최혜진 아이언 핑 i 블레이드 
웨지 타이틀리스트 보키 SM8 
최혜진 퍼터 테일러메이드 스파이더 X 등 

 

최혜진 프로 골프채 정보는 대회마다 달라질 수 있습니다. 

LPGA 최혜진 일정 

LPGA 일정 및 대회 결과

 

LPGA 2022 시즌 신인왕 레이스에서는 역대급 신인왕 레이스가 펼치기도 했습니다. KLPGA를 사실상 평정했던 대한민국 최혜진 프로 대 세계랭킹 4위이자 2021 유럽 여자 프로골프투어 신인왕 아타야 티티쿨 선수와 1위 자리를 놓고 경쟁했지만 근소한 차이로 놓치기도 했습니다. 일본 무대를 평정한 후루에 아야카 등 한국 일본 태국 골프의 자존심을 놓고 다투기도 했습니다. 

 

KLPGA를 휩쓸었지만 LPGA 진출 이후에는 징크스에 가까울 정도로 우승 문턱에서 계속 탈락하는데요. 아타야 티티쿨 이라는 태국 슈퍼루키한테 신인왕도 뺐겼었죠. 이때문에 2024년 잠시 부진하기도 했는데 2025년 다시 회복하면서 LPGA 우승을 위해서 달리고 있는 중입니다. 

태국 아타야 티띠쿤 프로필

아타야 티티쿨 나이 21세(2003년생), 국적 태국
소속팀 하나금융그룹 골프단 
인스타 계정 jeeno.atthaya
주요 경력 LPGA JTBC 클래식 우승 등

 

최혜진 프로가 중학생 때 아시안게임 은메달 리스트라면 아타야 티띠쿤 선수는 14년 4개월 19일의 나이로 2017년 레이디스 유러피언 타일랜드 챔피언쉽 우승자로 역시 떡잎부터 다른 선수입니다. 타와타나낏 선수와 함께 태국 낭자 골프를 이끌고 있는 프로골퍼입니다. 상대가 상대인 만큼 신인왕 레이스도 마지막까지 가봐야 알 듯싶습니다. 

 

2023 LPGA CP여자오픈 (우승상금 35만 2500달러, 총상금 235만 달러) 준우승으로 80점을 획득해 현재 60점 차이인 만큼 이제 앞으로 우승 한 번이면 신인왕 레이스는 언제든 역전 가능한 상황입니다. 우승할 경우 150점, 메이저대회 우승할 경우 300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3라운드까지 선두를 달렸던 안나린 프로는 마지막 라운드 부진으로 6위, 김아림 프로 5위, 김세영 프로 공동 9위 등으로 마감했습니다.

 

리디아고 남편 정준 결혼 스토리! (프로필 나이 국적 수상 일정 골프 클럽) - 깜냥이의 이슈와 뉴

명예의 전당 입성까지 단 2점을 남겨 둔 호주 교포 골프선수 리디아고 남편 정준 결혼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리디아 고 골프 선수는 평소 LPGA 명예의 전당 입성을 최종 목표라고 밝힌 적이 있는

histale.com

떡잎부터 남달랐던 최혜진 프로와 태국 최강이자 유럽 신인왕 출신 아타야 티티쿨 선수의 신인왕 레이스 마지막까지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CP 여자오픈 우승은 남아공 파울라 레토 선수에게 돌아갔습니다. 최혜진 선수의 우승 질주 앞으로를 더욱 기대해봅니다. 이소미 프로, 성유진 프로, 임진희 프로, 장효준 프로 등도 합류해서 활약한다고 하니 한국 낭자 골프선수들에게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펭귄좌 골프선수 최혜진 프로 Q & A
펭귄좌 골프선수 최혜진 프로 Q & A

반응형